한국 사회에 바치는 공개 질의서

한국 전쟁 종전 이래로, 한국은 계속해서 입양과 관련하여 논란의 소지가 많은 관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전쟁 오랜 시간이 흐른 뒤, 입양은 약 220,000명이라는 한국의 원치 않는 아이들을 발생시켜, 전세계적으로 15개 국가의 사회 복지 시스템으로 진화했습니다. 서양에서는 건강한 아기들이 끊임없이 발생함을 확인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매우 인기 있으며, 제한된 자원. 이러한 충격적인 수치는 아이를 입양하고자 하는 양부모들의 끝없는 수요에 대해 한계가 없다는 것을 뒷받침합니다. 이러한 부모들은 아이를 입양하는 것에 있어 엄청난 특권 및 힘을 가집니다. 많은 경우, 이들은 자격을 갖추고 있지 않거나, 제대로 심사를 거치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는 세상에 메독 현수 오캘리헌 으로 알려진 어린 소년의 경우와 마찬가지로, 실재하는 어떠한 장벽에 대해서도 질문을 제기하지 않습니다. 그의 아버지는 그의 부인과 함께 전체 입양 과정 동안 고의적으로 숨겨온 정신적 질환에 대해 길고, 엄청난 이력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이 엄청난 뉴스는 현수군의 잔혹한 죽음 이후에서야, 최종 판결을 통해 비로소 세상에 전해졌습니다. 만일 대한민국이 입양 동화 같은 삶이 아니라는 것을 인지했더라면, 이 슬픈 비극은 일어나지 않았을 수도 있습니다. 이 사건은 전세계 입양아들의 삶이 중대한 이해관계를 가진 도박과 같다는 것을 폭로했습니다. 입양아가 희박한 확률을 깨고, “더 나은 삶”을 얻을 것인지, 결국 학대, 성추행, 고문, 심지어 죽음의 위기에 처하게 될지는 마치 세계적인 복권인 셈입니다. 지난 60년간 학대를 받은 많은 입양아들은 세간의 이목을 끈 이 이야기가 전국 뉴스에 보도된 이후, 이제서야 학대 받은 그들의 어린 시절에 대해 공개적으로 밝히고 있습니다. 이 골칫거리는 미래의 입양아들을 보호하기 위해 우리가 검토해야 하는 현상입니다. 수십 년간의 입양 이후, 정책이 더 나아져야 마땅한 시점에 이러한 일이 어떻게 일어날 수 있었을까요? 현수군의 한국인 양모가 현수군을 입양하고 싶어했지만, 입양 알선 기관에게 거짓말을 당하고, 이 아이가 어떻게 해외 입양을 위해 보내질 수 있었을까요? 국제 입양 시스템에 속수무책으로 걸려든 현수군은 어둡고, 끔찍한 비밀을 가진 사회적 지위가 높은 가정으로 보내졌습니다. 이 비밀은 너무나 끔찍하여, 그의 목숨을 처참히 앗아가 버렸습니다. 믿기 어렵게도 이 부부는 한국과 미국 양쪽의 입양 알선 기관들을 속였으며, 계획적으로 그들의 평가와 신원 조사를 불법으로 통과했습니다. 현수군과 같은 미래의 어린이들이 바로 형편 없는 입양 시스템의 무력한 인질입니다. 한국 사회는 국제 입양으로 보내지는 그들의 어린이들에게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알고 있나요?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